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정리

2020. 9. 16. 16:35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오늘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우리 사회의 큰 이슈로 자리하고 있는 대출에 대해서 알아볼꺼에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입니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상품은 신혼부부의 주거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신혼이란 내 삶에 그리고 우리의 삶 인생의 2막을 열어주는 첫관문이 됩니다.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신혼부부라면 누구든지 행복한 생활을 꿈꾸곤 할텐데요.
하지만 현실에 부딪히는 가장 큰 벽이 하나 있죠.
바로 금전적인 문제일텐데요.
보통 이렇게 결혼을 한다면 우리는 아마 사회초년생이거나 아직 젊은 혈기왕성한 분들입니다.

그러다보니 젊을때 놀고싶고, 사고싶고, 쓰고싶은 그런 마음에 쉽게 돈은 모이지 않습니다.
사실 모은다 한들 얼마나 모이겠습니까.
아무튼 이럴때 도움이 되는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입니다.

 


지출이 많은 신혼기에 미리미리 준비 및 철저한 계획이 필요해지는데요.
보통 보게되면 일반적으로 수도권에서 내 집을 마련하고 소유함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적으로 20년 정도라고 합니다.
그나마 이렇게 소유를 하게 되더라도 전체가 온전히 내 소유는 아닌것이죠.
일부만이지 그에 또 일부는 대출을 허가해준 은행소유라는 이야기도 많이들 듣고 있습니다.

 

 


자 그렇다고 하더라도 내 집마련에 도움을 주는 이러한 대출정보 미리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되는데요.

조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세대주를 포함해 세대원 모두가 무주택자, 신청기준 부부합산 순자산가액이 최근년도 가계금융복지조사의 소득 5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 중
소득 3분위 전체가구 평균갑 이하여야하며, 접수일 기준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해 있는겨우를 제외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혼인관계증명서상의 부부합산 혼인기간이 7년 이내 혹은 3개월 이내 결혼을 예정하고 있을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조건을 갖춘다면 신혼가구일때 수도권은 2억원 그리고 그 외 지역은 1억6천만원까지 한도가 주어집니다.
여기서 말하는 수도권은 서울과 경기 그리고 인천지역을 뜻합니다.
그리고 한도의 경우에는 전세금액의 최대 80%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갱신계약일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다음은 대출 금리인데요.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부부합산 연소득과 임차보증금에 비례해서 정해지게 되는데요.
우선 최저금리는 1.2% 입니다.
음... 너무 낮은거 아냐? 잘못된 정보 아냐? 하는 분들도 있지만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 조건이 어떻게보면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사실 이렇게 낮은 금리를 받는분은 없고
주로 약 2% ~ 대로 거래를 하는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렇게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한다면 최소 2년의 기간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4회를 연장할 수 있고 그로인해 최장 10년까지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전세자금상품에 대해서 신혼부부를 기준으로 한 번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았는데요.
음... 어느정도 충분히 도움이 될법한 내용이 아닌가 예상해봅니다.